파트너스 활동을 통하여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경주파크골프 제2구장, 그리고 경주시 파크골프장 확충계획

오늘은 경주시 충효동에 새로 개장한 경주파크골프제2구장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경주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도시로서, 관광명소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체육 시설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조성된 경주파크골프제2구장은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 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이 새로운 골프장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함께 경주시의 파크골프장 확충 계획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주파크골프제2구장의 개요

경주파크골프제2구장은 경북 경주시 충효동 7-1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골프장은 서천 둔치에 자리잡고 있으며, 지난 2021년에 개장한 경주파크골프1구장에 이어 두 번째로 조성된 파크골프장입니다.

경주시에서는 석장동 인근 하천부지에 약 18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이 골프장을 조성했습니다. 부지 면적은 약 4만 2천700㎡이며, 코스 길이는 총 1천321㎞에 달합니다. 총 18홀 규모로 이루어져 있어, 다양한 난이도의 코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경주파크골프제2구장의 개장으로 서천 둔치에는 총 36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이 조성되었습니다. 이는 경주 시민들에게 더욱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하며,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경주시의 파크골프장 확충 배경

경주시의 파크골프장 확충 사업은 단순히 시설을 늘리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2021년까지 경주 지역의 파크골프장은 경주파크골프장과 알천파크골프장 두 곳 뿐이었으며, 모두 도심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외곽지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자 경주시는 균형 있는 생활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2년부터 권역별 파크골프장 조성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해왔습니다.

권역별 파크골프장 조성 계획

경주시는 지난해 11월 건천읍에 서경주 파크골프장(9홀)을 개장한 것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까지 다양한 권역에 파크골프장을 조성할 예정입니다. 다음은 경주시의 파크골프장 조성 계획입니다:

  • 시내권: 54홀
  • 서경주: 9홀
  • 남경주: 9홀
  • 동경주: 36홀
  • 북경주: 9홀

이와 같은 계획을 통해 경주시는 총 117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운영하게 됩니다. 이는 경주시민들이 어디서든 편리하게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생활체육 참여율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시민 건강증진과 스포츠 관광도시로의 도약

경주시는 이번 파크골프장 확충 사업이 시민들의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스포츠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하는 데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파크골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특히 고령층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고령층을 중심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파크골프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관련 시설을 대폭 확충하고 있다”며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생활 체육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