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지도자 민간자격증을 23년 응시자 높은 순으로 보았을 때, 대한파크골프연맹은 2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위는 대한파크골프협회가 차지하고 있구요. 지난번에 협회의 지도자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이번에는 연맹의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파크골프연맹 2급 파크골프지도자 모집
24년의 경우 2급지도자 과정은 3월 19일에 1회 있었습니다. 1급 지도사는 2급 강사 자격 취득 후, 4년 또는 5년이 경과하여야 하고, 이외 파크골프 발전에 기여해야 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자격규정은 다음의 연맹 공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helloparkgolf.co.kr/wp-content/uploads/2024/12/image-1024x468.png)
1급이 되려면 어떻게 할까?
1급이 되기 위해 2급 자격증 취득이 우선 선행되어야합니다. 2급 지도자 자격증은 매년 진행되는 2급지도자 과정을 이수하면 발급이 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2급 자격증 취득이 완료가 된 후, 1년 이상의 경력이 있는 사람에 한하여 1급지도자 연수교육 참가 자격이 주어지는데요. 24년의 경우 1회 연수가 있었습니다. 다음의 공지를 참고해주세요.
👉 2024 파크골프1급지도자(심판) 연수교육 공지사항
대한파크골프연맹 자격취득 현황
22년도부터 자격취득현황 확인이 가능한데요. 90%의 높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는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연맹의 강사 자격 등급을 살펴보면, “강사는 2급 이상 자격자의 등록자에 한한다”라고 되어있는데요. 자격을 취득한 이후에 강사로서의 활동을 시작할 수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대한파크골프연맹의 자격증은 쓸모가 있을까?
앞으로 연맹의 사업이 어떻게 발전해나아갈지 지켜봐야하겠지만, 아직까지 대한파크골프협회에 비하면 규모가 작은 것이 사실입니다. 23년 응시자수도 협회는 6,018명, 연맹은 570명 수준으로 차이가 많이납니다. 지역 또한 협회는 서울, 연맹은 대구에 위치하여 지역적으로도 차이가 큽니다.
따라서, 더 사용가치가 높은 것은 협회의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대구에 위치한 연맹이기 때문에, 대구에서 파크골프 활동을 열심히 하고 계시는 분들은 연맹의 자격증이 유용하게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구에서 파크골프 강사로써 활동하고 싶으신 분들께 특히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