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고, 비용도 적게 들기 때문에 최근 인기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파크골프는 실외 운동이라는 장점이자 단점이 있는데, 이것을 보완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스크린 파크골프입니다. 스크린 파크골프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린 파크골프란?
스크린 파크골프는 파크골프를 실내에 옮겨놓은 형태로, 스크린골프와 비슷한 개념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실내에서 여러 명이 같이 게임을 하거나, 실내에서 연습을 할 수도 있습니다. 스크린 파크골프의 가장 큰 장점은 날씨와 관계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채는 챙겨가야하나요 ?
본격적으로 파크골프를 필드에서 즐기기 이전에 스크린 파크골프장에서 즐기고자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처음 입문이다보니, 채를 챙겨가야하는 것인지에 대해서도 궁금해하시곤 하는데요. 물론 챙겨가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대부분의 스크린 파크골프장에서는 채를 렌탈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겁니다.
만약 입문용으로 채를 구입하신다면, 무작정 100만원짜리 채를 구입하지 마시고,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가성비 좋은 채를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가방이나 골프공 등의 필수 용품들이 함께 제공하는 상품을 알아보세요. 평소 많이 추천하는 제품이 있어 첨부드리니, 아래 제품을 참고해보세요.
스크린 파크골프장 가격
스크린 파크골프의 가격은 1시간에 8,000원 수준으로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혼자 연습하는 기준 1시간에 약 36홀 정도는 게임을 할 수 있으니 가격 대비해서도 많은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글은 서울에서 많이 방문하는 스크린 파크골프장을 정리해둔 것인데, 보시면 시간이 기준일 때도 있고, 홀이 기준일 때도 있습니다.
서울에 있는 스크린 파크골프장을 예를 들어 첨부드립니다. 가격은 8천원 내외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
스크린 파크골프를 즐기기 위해서는 주변에 스크린 파크골프장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현재는 스크린 파크골프가 대중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전국에도 많지가 않습니다. 대표적인 브랜드인 마실스크린파크골프, 레저로스크린파크골프, 피닉스스크린파크골프 등을 검색하여 예약을 하면 조금 더 편리하게 주변 스크린 파크골프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반 스크린 골프장에 비해 스크린 파크골프장 갯수가 많이 모자라기는 하지만, 최근, 파크골프의 인기를 등에 업고 많이 만들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주변에 스크린 파크골프장을 찾아보시면, 아마 적더라도 있긴 있을 겁니다.
스크린 파크골프장 장단점
장점
- 언제나 이용 가능: 스크린 파크골프장은 우천 시에 사람이 많습니다. 파크골프를 즐기지 못하는 파크골퍼들이 모여들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하지만 평소에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쾌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반복 연습 가능: 스크린 파크골프는 연습 모드가 있기 때문에 똑같은 샷을 수차례 반복하며 본인만의 스윙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다양한 파크골프장: 여러 곳에서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며, 연습 후 실제 골프장에서 더 좋은 플레이를 할 수도 있습니다.
단점
- 센서 문제: 스크린 파크골프의 경우 센서의 정확도가 매우 높지 않아 거리나 방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난이도 문제: 스크린 파크골프는 파크골프에 비해 난이도가 낮기 때문에 골프 경험이 풍부한 사람에게는 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장단점이 있는 스크린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습을 하며 자세를 교정하고, 감을 익히게 되면, 실제 필드에 나가서도 좋은 효과를 거두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스크린 파크골프장을 잘 활용하셔서, 실력을 상승시키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