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채 그립 종류 및 추천 제품

파크골프는 최근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스포츠 중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파크골프를 즐기기 위해 필요한 장비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골프채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골프채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그립이 마모되거나 손에 맞지 않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파크골프채 그립 교체입니다. 파크골프채 그립 종류를 알아보고, 추천할만한 제품까지 정리해드릴테니, 참고해보세요.

파크골프채 그립

그립 교체, 왜 필요한가?

파크골프채의 그립은 사용자의 손과 가장 많이 접촉하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이 마모되거나 더러워지면 손에서 미끄러져 정확한 샷을 구사하기 어렵습니다. 그립의 마모는 샷의 일관성을 떨어뜨리고, 손목이나 팔에 불필요한 긴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그립 교체는 파크골프 실력을 유지하고, 부상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파크골프채 그립 종류

파크골프채 그립은 실리콘, 고무, 가죽, PU/EVA 스펀지로 네가지 그립 재질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각 그립별 특징을 살펴보고, 추천 제품까지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어떤 그립을 구입한다고 하더라도, 접지력을 잃는 순간이 오기 때문에, 정기적인 교체를 권장드립니다.
파크골프채 그립 #1

실리콘 그립

현재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실리콘 그립은 접지력과 내구성의 차원에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또한, 실리콘 재질의 특성상 습기에도 강해, 비오는 날씨에도 안정적인 그립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교체 방법이 간단하여, 더욱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감는 방식의 그립이 아닌, 씌우는 방식의 그립이기 때문에, 간단한 그립 교체를 희망하는 분들이 선택하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고무 그립

대부분의 그립은 고무로 되어 있다고해도 무방할 정도로,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고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분이 없어지고 딱딱해지는 경화 현상이 나타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이 사용되어지는 이유가 있겠죠. 고무의 감촉과 접지력이 사용자들의 만족감을 높인다고할 수 있겠습니다.

고무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라도 아무런 패턴이 없는 그립을 구입하기보다는, 접지력을 높여줄 수 있는 패턴이 들어간 그립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교체 방법은 이전의 실리콘 그립 만큼이나 간단하게 제작된 제품이 있어 추천드려봅니다.

가죽 그립

가죽그립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우선 눈에 띄는데요. 땀과 수분에 강한 합성가죽을 사용한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추천하는 제품은 고무와 합성가죽을 교차하여, 반복하는 패턴을 갖고 있는데요. 이러한 패턴이 밀착감을 높여주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죽그립은 가격이 조금 있는편인데도,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특유의 그립감 때문인지 처음 소개했던 실리콘 그립만큼이나 인기가 좋습니다.

PU/EVA 스펀지 그립

이 그립은 통으로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테이프로 감는 방식으로 교체해야하는 제품입니다. 파크골프 뿐 아니라, 배드민턴, 테니스 등 채를 사용하는 다양한 종목에서 사용되는 그립 재질이자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이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으며, 손에 땀이 많아 그립 교체가 자주 필요할 것 같다 생각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파크골프를 즐기는 데 있어 파크골프채 그립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총 네가지의 그립 재질을 소개해드렸는데, 이 중에서 본인과 맞는 재질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선 한번씩 사용해보시고, 제일 잘 맞는 그립에 정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그립을 사용하더라도, 그립이 접지력을 잃는 게 느껴지면, 제때에 그립 교체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