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 대회 출전 자격 문제되는 이유

파크골프 대회 출전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대회가 열릴 때마다, 출전 자격 때문에 갈등이 빚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왜 파크골프 대회 출전 자격이 문제가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크골프 대회 출전 자격

파크골프 대회 출전 자격은 대한파크골프 협회의 규정에 따라 정해지고 있습니다.

  • 파크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일정 시간 이상의 교육 이수
  • 협회에 가입된 등록회원에 한정
  • 65세 이상 나이제한

어쩌면, 간단해보이는 출전 자격 기준일지 모르겠지만, 파크골프를 취미로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령임을 감안하면, 그다지 쉽지 않은 출전 자격이기도 합니다.

특히, 인구가 많이 없는 지역에서의 대회라면,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인원이 더 많이 제한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에 따라, 대회가 열리는 지역에서 출전 자격에 대해 항의하는 경우들이 많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항의를 넘어 대회가 파행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거창 군민의날 파크골프 대회 파행..

파크골프 대회 출전 자격 앞으로는..

지역에서의 대회 대부분은 도비로 이루어지고 있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체육회 또는 협회의 규정때문에 국민들이 대회에 참여할 자격이 없다고 하는 것은 지나친 요구가 아닐까 합니다.

협회와 참가자들간의 입장차이로 인해 당장은 해결이 어려운 상황들이 많이 보이지만, 앞으로는 파크골프 대회의 취지 및 출전 선수들의 권익을 위해서라도 융통성있는 대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