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 라운딩 소요시간 어느정도인가?

처음 파크골프를 접하는 분들은 라운딩을 하는데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는지 모르실겁니다. 파크골프 라운딩 소요시간을 미리 알고 있으면, 어느정도 일정 잡는 것이 수월해질텐데 말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크골프 라운딩에 소요되는 시간을 인원수와 경험에 따라 알아보고, 이를 통해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하며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파크골프 라운딩 소요시간

2인 플레이의 경우

파크골프의 라운딩 소요시간은 라운딩 인원수, 코스의 전체 길이, 동반자들의 실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2명이 함께 라운딩을 할 경우, 18홀 전체 길이가 평균 1,500~1,700미터라고 가정했을 때 대략적인 소요시간은 약 1시간 정도입니다. 물론 매번 라운딩에 걸리는 시간을 체크하는 것은 아니지만, 대략적으로 1시간 전후로 소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 18홀 기준 약 1시간 정도 소요
파크골프 라운딩 소요시간 어느정도인가?

파크골프 경험이 적은 4인 라운딩

초보자 4인 플레이의 경우

파크골프 경험이 적은 4명이 18홀을 라운딩 할 경우, 대략적으로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실력이 좋은 분들은 1시간 30분 이내에 끝낼 수 있지만, 완전 초보의 경우 클럽이 공에 맞지 않거나 좌우로 나가는 등의 이유로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홀 한 홀 플레이를 하다 보면 요령을 알게 되어 후반의 9홀은 전반 9홀보다 속도가 빨라질 것입니다.

초보분들은 공이 좌우로 나가는 경우들이 많은데, 다음의 글을 참고하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겁니다.

소요시간에 연연하지 말고 플레이를 즐기자

오늘은 파크골프의 라운딩 소요시간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라운딩 이후 일정이 있으시거나 여행 중에 라운딩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파크골프에 시간을 얼마나 배분할지 고민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크골프를 즐기려면 처음부터 여유를 갖고 플레이 시간에 대해서 지나치게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파크골프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파크골프 라운딩 소요시간은 인원수와 경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2인 플레이는 대략 1시간, 초보자 4인 플레이는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중요한 것은 시간을 정확히 맞추기보다는 여유를 가지고 즐겁게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파크골프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연 속에서의 힐링을 경험해보세요. 모두 즐거운 라운딩 하시기 바랍니다!